메뉴 건너뛰기

질문및답변

지역은 부산이고 회사근처에 쉐보레 바로정비가 있어서 가서 에어컨 안된다고 하고 점검받았습니다. 저의 증상은 3가지입니다


일단 에어컨 오류코드는 안뜹니다.


증상 1. 에어컨을 가동하고 바람방향을 운전석 정면쪽으로 지정해도 발쪽, 즉 아래쪽에서만 바람이 제대로 나오고 위쪽은 거의 안나오다싶이 합니다. 김서림방지 버튼을 누르면 바람이 좀 잘나오는거 같긴합니다. 여튼 이증상 물어보니 모드?mod?를 한번 점검해봐야겠다고 했구요


증상2. 바람에서 시원함이 전혀 안느껴집니다. 일단 클럽라세티에서 검색해보니 대부분 압력밸브나 배관이 얼어서 문제가 되는거라해서 본넷열고 찾아보니 얼어있는곳은 없는거 같았구요. 정비사님이 콤프레셔 부분에서 가스가 세는거 같다고 계속타실거면 순정품으로 교체하고, 부담스러우면 일반품?(재생품?)으로 하라고 하더군요. 


증상3. 작년쯤에는 에어컨에서 송풍처럼 나오다가 주행중에 탁하는 소리?? 콤프 붙는소리?? 같은게 나면서 시원한바람이 잘나오다가 조금있다가 탁 하는 소리와 함께 다시 송풍처럼 나오고.. 이러다가 여름이 다가서 정비를 안받았습니다. 올해는 더 더워지기 전에 정비받으려고 가보니 이제는 아예 탁 소리도 안나고 계속 송풍처럼 나옵니다. 결국은 콤프가 사망한건가요??


바로정비에서 견적받아보니 순정품이 에어컨 가스포함해서 61만원??ㄷㄷㄷ 이고 일반품이 35만원이랍니다. 제가 검색해본거랑은 너무 달라서 놀랬습니다.


콤프가 사망했다면 정비소말대로 순정으로 해야될지.. 아니면 재생으로 해야될지.. 재생으로하면 90%이상 내년에 또 증상 생긴다고.. 할꺼면 순정으로 하라는데.. 아 미치겠습니다.. 

위로